하이트진로 제공하이트진로가 지난 2006년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맥아·홉·물 외에 다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맥주)로 출시된 맥스의 생산 종료를 결정하고,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14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맥스는 지난 17년 동안 누적 판매 51억병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독일, 영국, 체코, 뉴질랜드 등 13번의 스페셜 호프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만, 맥스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가정 채널의 캔, 페트 제품이 5월에 생산된 제품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질 예정이다.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술집, 호프집, 음식점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유흥 채널의 맥스 생맥주는 당분간 생산될 예정으로 올해 연말까지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맥스 공식 SNS 등을 통해 맥스의 변천사와 가정용 제품의 마지막 생산 장면을 담아낸 헌정 영상을 게시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로 사랑을 받아온 맥스의 가정용 제품 생산이 종료됨을 기리며 그 마지막 여정을 영상으로 기록했다"라며 "가까운 마트에서 맥스의 마지막 캔, 페트 제품을 만나 보시고 생맥주는 올해까지 판매 예정이오니 맥스만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