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산 절반 달라'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10조원대 이혼 소송 시작



법조

    '재산 절반 달라'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10조원대 이혼 소송 시작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 권혁빈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연합뉴스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 권혁빈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연합뉴스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 권혁빈(49) 희망스튜디오 이사장과 그의 배우자 이모씨가 9일 이혼 소송 재판에 처음으로 출석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3부(원정숙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이씨가 권 이사장을 상대로 낸 이혼 소송의 면접조사기일을 약 2시간 동안 비공개로 진행했다.

    면접조사기일은 이혼 소송 심리를 진행하면서 가사나 양육 환경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경우 진행하는 절차로, 대리인이 아닌 당사자가 직접 참석해야 한다.

    지난해 11월 권 이사장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낸 이씨는 20년 동안 결혼 생활을 하며 자녀를 양육했고, 창업 초기 스마일게이트 대표이사를 지내기도 했다며 권 이사장 보유 지분 중 절반가량의 재산분할을 주장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창업했을 때부터 기업의 성장과 가치 형성에 공동 기여했다는 취지다.

    권 이사장이 보유한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주식 가치가 10조원대인 것을 고려하면 이씨가 요구한 지분은 약 5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씨는 이번 소송에서 남편이 유책 배우자라는 입장인 반면, 권 이사장은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취지로 맞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이사장은 이날 재판이 끝난 후 재산 분할 가능성과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이씨 역시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