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프랑스, 녹색산업‧공급망‧첨단산업 협력 논의



산업일반

    한‧프랑스, 녹색산업‧공급망‧첨단산업 협력 논의

    산업부, 제19차 한-프랑스 산업협력위원회 개최
    항공우주 및 디지털 분야 양국 간 공동R&D 협력

    연합뉴스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윤창현 통상정책국장 주재로 제19차 한-프랑스 산업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녹색산업, 공급망, 첨단산업 R&D 등에서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현재 친환경산업 전환과 제조업 강화를 위해 녹색산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달 녹색산업 법안을 발의하고, 전기차 보조금 기준 연내 개정, 인허가 기간 단축, 세액 공제 등 15개의 녹색산업정책의 세부 이행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서 산업부는 프랑스가 개정을 추진 중인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 관련 역외 기업에 대한 차별적 요소를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랑스는 전기차 보조금 관련해 기존엔 차량가격 등을 기준으로 삼았지만 탄소발자국 등 환경요소를 추가하는 안을 고려하고 있다. 
     
    양국은 또 반도체, 배터리, 핵심광물 등 양국의 공급망 정책 및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프랑스 신산업 기술협력 포럼과 공동R&D 사업을 지난 2014년부터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음을 평가하고, 차기인 제8차 포럼 개최 방안 및 올해 R&D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는 자율주행, 나노전자 등 기존 6개 R&D 분야 외 항공우주, 디지털 전환 분야 2개를 추가해 양국 간 R&D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