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사관이 먹던 반찬을…" 음식물 재사용한 식당들 덜미



부산

    "수사관이 먹던 반찬을…" 음식물 재사용한 식당들 덜미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 남은 음식 재사용 등 불법행위 특별 기획수사
    음식물 재사용 식당 8곳 등 11곳 적발
    수사관이 먹은 반찬 다른 손님에게 제공하려다 적발되기도

    일부 식당은 손님이 먹고 남긴 반찬을 재사용하기 위해 별도 용기에 모았다. 부산시 제공 일부 식당은 손님이 먹고 남긴 반찬을 재사용하기 위해 별도 용기에 모았다. 부산시 제공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는 등 불법행위를 한 음식점들이 덜미를 잡혔다.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식품접객업소 225곳을 대상으로 불법행위 특별 기획수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11곳의 위반 업소를 적발했다고 8일 밝혔다.

    주·야간으로 실시된 이번 단속은 음식점에서 은밀히 이뤄지고 있는 남은 음식 재사용 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반찬이 많이 제공되고 1인 식사가 가능해 남은 음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사식당과 국밥집, 정식집 등 한식류 제공 식당을 위주로 진행됐다.

    적발된 곳은 남은 음식을 재사용한 8개 업소, 중국산 재료를 국내산으로 둔갑시킨 2개 업소, 신고 없이 일반음식점으로 영업한 업소 1곳 등이다.  

    남은 음식 재사용은 대부분 주방 내에서 은밀하게 이뤄졌으나, 일부는 식탁에서 곧장 다른 식탁으로 곧장 옮겨지는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한 음식점은 단속 수사관이 식사하고 남은 반찬을 그대로 다른 손님의 식탁에 제공하려다가 적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시 특사경은 적발된 업소와 영업자를 관련법에 따라 조처할 방침이다.

    시 특사경 관계자는 "최근 물가상승 등을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남은 음식물 재사용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라며 "건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지도단속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