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이래경 논란'으로 野 맹공…"이재명 사죄, 권칠승 사퇴해야"



국회/정당

    與, '이래경 논란'으로 野 맹공…"이재명 사죄, 권칠승 사퇴해야"


    국민의힘은 6일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과거 '천안함 자폭' 등 발언으로 사퇴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책임을 물으며 공세를 이어갔다.

    동시에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이 이사장 인선에 반발한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을 향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를 했나", "함장은 원래 배에서 내리면 안 된다.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라고 발언한 데 대해서도 사퇴와 중징계를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6일 페이스북에서 "국가보훈처를 국가보훈부로 격상시키며 호국보훈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는 오늘 현충일 기념행사장에서 저는 참담한 심정이었다"며 "'천안함은 자폭한 것'이라고 공공연히 주장하는 인물을 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임명한 이재명 대표부터 '천안함 함장은 무슨 낯짝'이라며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네'란 막말 논평으로 호국영령들을 공개 모독한 권칠승 수석대변인까지, 민주당 지도부의 반헌법적 행태에 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래경 혁신위원장의 사퇴로 끝날 해프닝이 아니다"라며 "이 대표는 천안함 용사들에 대한 모욕적 언행에 대해 국민 앞에 정중히 사죄하시기 바란다. 또, 권 수석대변인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쇄신을 맡기겠다고 결국 고른 인물은 친명계 음모론자였다. 쇄신은커녕 허울 좋은 혁신위원장을 타이틀로 이 대표 자신을 비호하기 위해서란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며 "천안함 폄훼도 모자라 막말까지 한 권 수석대변인은 천안함 장병들과 유족분들은 물론 국민을 향해 대못을 박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늘은 제68회 현충일이다. 민주당은 과연 무슨 낯으로 목숨으로 나라를 지키다 희생하신 순국선열을 뵐 것인가"라며 "권 수석 대변인은 진심으로 사죄하고 수석대변인직에서 사퇴해야 마땅하다. 이 대표는 그릇된 인사와 당직자의 망언에 대해 국민과 천안함 용사들 앞에 사과하고, 천안함을 대하는 왜곡된 인식에 대해서도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 역시 논평을 통해 "천안함 음모론자인 이래경씨가 임명됐을 때도, 권 대변인이 막말을 내뱉었을 때도 (민주)당내에서는 아무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다"며 "민주당은 대한민국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것이 맞는가. 민주당이 지키고자 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맞는가. 대한민국을 향한 민주당의 '자폭'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국민들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