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진전문대, 교육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3개 사업 선정



대구

    영진전문대, 교육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3개 사업 선정

    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계열 학생들이 교내 반도체기술센터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계열 학생들이 교내 반도체기술센터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대구경북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첨단분야 혁신융합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5일 첨단분야 혁신융합 사업에 사업 신규 연합체(컨소시엄)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는 ①항공드론 ②반도체소부장 ③이차전지 ④차세대통신 ⑤에코업(業) 등 5개 첨단분야의 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는 '광역자치단체' 참여를 조건으로 '지자체 참여형' 연합체가 선정됐다.
     
    영진전문대는 성균관대(주관대학)가 연합체인 『반도체소부장』분야에 단국대, 전북대, 경상국립대와 함께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지난 2021년 디지털 신기술 8개 분야 핵심인재를 양성할 『첨단분야 혁신융합』 사업을 선정했는데 영진전문대는 이 사업 『인공지능』, 『지능형로봇』 분야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 『첨단분야 혁신융합』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포함 교육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사업은 총 13개 분야로 서울대가 4개 분야에 참여한다. 또 대구경북에선 영진전문대가 3개 분야로 가장 많고, 계명대 2개, 경북대와 영남대가 각 1개 분야에 선정됐다.
     
    이번에 발표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COSS)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총 4년간 매년 102억 원 규모의 재정을 지원받아, 공동 교육과정 개발·운영과 교원·학사제도 유연화, 기업 참여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영진전문대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것은 일찌감치 반도체 분야 인재 배출에 심혈을 기울여운 결과다.

    이 대학은 지난 2004년 SK하이닉스와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반도체공정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지 보수하는 메인터넌스(Maintenance) 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해 지난해까지 500명에 육박하는 인력을 협약기업에 취업시켰다.

    최재영 총장은 "이번 사업 참여로 신산업 분야 산업 현장에서 중추적인 활약을 펼칠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