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그린트위드코리아 오창산단서 한국공장 착공식



청주

    그린트위드코리아 오창산단서 한국공장 착공식

    착공식.   청주시 제공착공식. 청주시 제공미국의 반도체 장비의 핵심부품 생산기업인 그린트위드는 청주 오창산단 내 외국인투자지역에서 한국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그린트위드코리아는 앞으로 5년간 436억 원을 투자하고 105명을 신규 고용해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오창 생산공장에서 연간 최대 60만개의 고무오링(O-ring)을 양산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에 납품하고 해외 수출을 하기로 했다.

    반도체 제조장비에 사용되는 고무오링은 필수 밀봉 부품으로 반도체 제조 시 플라즈마, 고온 등의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한 내구성이 있어야 하는데 이 업체는 150년 이상 축적한 기술 전문성으로 신소재 분야를 선도하며 반도체, 항공우주, 방위산업, 에너지, 생명과학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착공식에 참석한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그린트위드 알론 블락(Allon bloch) 회장 및 임원들에게 감사한다"며 "오창공장이 글로벌 반도체 부품 생산기지로서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와 수출 도약을 선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영환 지사와 미국 그린트위드 알론 블락 회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