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두바이, 창이공항 벤치마킹 창의적 개발 비전 제시해야"



대구

    홍준표 "두바이, 창이공항 벤치마킹 창의적 개발 비전 제시해야"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5일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홍준표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회의를 열고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건설 사업자 선정 설명회의 후속 조치와 장마철 재난 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

    홍준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공항건설단으로부터 사업 대행자 선정 사업 설명회와 투자 설명회 개최 계획 보고를 들은 뒤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K-2공항 후적지 개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번  국외출장에서 경험한 두바이와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벤치마킹한 창의적인 개발 비전을 설명회에 적극 반영하라"고 주문했다.
     
    또, 재난안전실의 우기 대비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보고에 대해 "지하에 매설된 가스, 수도, 전기통신망 등 지하시설물 지도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즉시 유관기관과 재점검해 각종 공사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라며 "재난 취약시기인 우기를 대비해 사전 점검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행정국의 주요행사 의전 간소화 추진 보고에 대해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상식적이고 공감되는 행사를 운영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의전을 간소화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홍 시장은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인 만큼 공직기강을 확립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한편, 자신이 맡은 분야는 다른 부서로 옮기거나 퇴직하더라도 본인이 무한 책임을 지도록 하라"며 "250만 대구시민께서 항상 보고 계신 만큼, 공직사회가 모범을 보이고 시민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행정을 뿌리내려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