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스가 전 총리 만나 "한일관계 개선 혜택, 국민 체감하도록 노력"



대통령실

    尹, 스가 전 총리 만나 "한일관계 개선 혜택, 국민 체감하도록 노력"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를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를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를 만나 "선언이나 말 뿐이 아닌 실제 이행을 통해 한일관계 개선의 혜택을 양국 국민들이 체감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신임 일한의원연맹 회장 자격으로 방한한 스가 전 총리를 접견해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두 달 간 세 차례의 한일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관계의 완전한 복원을 이뤘다고 평가하며 "가치와 이익을 공유하는 한일 양국이 안보·경제·기술 분야의 협력을 구체화하면서 국제사회의 다양한 아젠다에 함께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스가 전 총리는 "지난 1년 간 일어난 한일관계의 변화는 대통령의 강력한 리더십과 결단이 없었다면 일어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이러한 성과가 여타 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일한의원연맹 차원에서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오전 북한의 정찰위성을 빙자한 탄도미사일 발사에서 보듯 한일, 한미일 간의 안보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한미일 3국이 안보, 경제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 전 세계 시민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것이 곧 세계사의 흐름에 순응하는 것"이라며 "한일 양국 국민들의 지지와 정치 지도자들의 의지가 맞물려 이러한 방향으로 담대한 발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스가 전 총리를 접견한 자리에는 다케다 료타 일한의원연맹 간사장도 함께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