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희동을 살려내라"…전북서도 민주노총 총력투쟁대회



전북

    "양희동을 살려내라"…전북서도 민주노총 총력투쟁대회

    민주노총 전북본부가 31일 전북경찰청 인근 통행도로에서 총력투쟁대회를 개최했다. 김대한 기자민주노총 전북본부가 31일 전북경찰청 인근 통행도로에서 총력투쟁대회를 개최했다. 김대한 기자
    민주노총 전북본부가 '윤석열 정권 퇴진' 전국 총력투쟁대회 일환으로 전북 지역에서 집회를 열고 "윤석열 정권 퇴진"을 외쳤다.

    민주노총 전북본부는 31일 오후 전북경찰청 인근 통행 도로에서 '노동‧민생‧민주 파괴 윤석열 정권 퇴진 전국 동시다발 집회'를 개최하고 "민주노총 총파업과 윤석열 정권 퇴진이 필요하다"고 규탄했다.

    이날 집회에는 경찰 추산 민주노총 전북본부 조합원 750명이 모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도내 경찰 인원 165명을 투입해 집회로 유발될 수 있는 교통 체증 관리와 집회 대응에 나섰다.

    지난 1일 노동자들의 축제일인 노동절에 양희동 노조원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 탄압을 규탄하며 스스로 분신하여 사망했다.

    노조는 "윤석열 정권의 건설노조에 대한 무리한 탄압 끝에 지난 5월 1일 건설노조 양회동 열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셨다"며 "정부는 양회동 열사 죽음에 대한 사죄와 노조 탄압 중단은커녕, 노동권에 대한 부정을 전제로 한 막말과 법 제도를 밀어붙이고 있다"고 운을 띄었다.

    이어 "'노란봉투법'안이 지난 5월 24일 국회 본회의에 회부되자 정부와 여당은 거부권 행사를 예고하고 있다"며 "노동3권 사각지대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을 외면한 폭거이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경찰 폭력진압 요구 등 민주주의에 대한 기본적 이해도 없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며 "민주노총 전북본부는 7월 예고된 민주노총 총파업 성사와 정권 퇴진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총력투쟁대회에 앞서 민주노총 전국금속노조 전북지부 역시 집회에 참여해 "근로감독관이 쟁의 중 불법 대체인력을 인솔해 들어간 뒤 제대로 감독하지 않았다"며 "전주지청장이 책임지고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