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괌에 발 묶였던 국내 여행객들…일주일 만에 김해공항 도착



부산

    괌에 발 묶였던 국내 여행객들…일주일 만에 김해공항 도착

    29일 괌 국제공항 운영 재개…정부 항공편 11편 긴급투입
    30일 오전 8시 30분, 40분 김해국제공항 항공편 두 편 도착
    이날 오후 7시에도 귀국…다음날에도 귀국편 3편 예정

    태풍 '마와르' 영향으로 괌에 고립됐던 한국 관광객들이 괌 국제공항 운영 재개로 29일 오후부터 귀국하고 있다. 연합뉴스태풍 '마와르' 영향으로 괌에 고립됐던 한국 관광객들이 괌 국제공항 운영 재개로 29일 오후부터 귀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슈퍼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괌에 발이 묶였던 한국 여행객들이 일주일 만에 귀국을 시작한 가운데 김해국제공항에도 괌 체류객 수백 명이 도착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30일 괌국제공항에서 각각 우리나라 승객 180명을 태우고 출발한 항공기 두 편이 오전 8시 30분부터 10분 간격으로 김해공항에 무사히 도착했다.

    항공기에 타고 있던 승객들은 괌에서 슈퍼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일주일 동안 발이 묶여있던 관광객들이다.

    괌 국제공항은 지난 22일 폐쇄됐다가 지난 29일 운영을 재개했다.

    항공기는 애초 오전 7시 20분과 7시 45분에 도착할 예정이었지만, 괌 현지 시설 복구가 늦어지면서 1시간가량 지연됐다.

    이날 오후 7시에도 항공기 한 편이 관광객을 싣고 김해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다음 날에도 귀국 항공편 3편이 마련된 상태다.

    마와르의 영향으로 괌에 고립됐던 국내 관광객은 모두 3400여 명에 달했다. 이들은 대부분 31일까지 귀국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