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언론 "尹대통령, 7월 우크라서 젤렌스키 만날 가능성"



국제일반

    日언론 "尹대통령, 7월 우크라서 젤렌스키 만날 가능성"

    윤석열 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악수.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악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월 우크라이나에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있다고 일본 민영방송 TBS가 일본 정부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오는 7월 리투아니아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초청국 자격으로 참석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 
     
    나토 회의에서는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이 주로 논의될 전망인데, 나토 회의를 전후로 윤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직접 방문할 가능성이 크다고 TBS는 전했다.
     
    이에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린 일본 히로시마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당시 "한국 정부는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 하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외교적, 경제적, 인도적 지원을 포함해,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지뢰 제거 장비와 긴급 후송차량 등 현재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물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