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노무현 정신계승…더불어 잘 사는 전남 행복시대" 다짐



광주

    김영록 전남지사, 노무현 정신계승…더불어 잘 사는 전남 행복시대" 다짐

    김영록 전남지사(앞줄 가운데)가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아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린 추도식에 참석했다. 전라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지사(앞줄 가운데)가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아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린 추도식에 참석했다. 전라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지사는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이 땅의 민주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한 노 전 대통령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해 '더불어 잘 사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는 추도식에 앞서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고, 노 대통령의 신념과 국정활동을 회상하며 고인의 넋을 추념했다. 이어 추도식 참석자들과 대통령 묘역을 찾아 분향·헌화하고 '노무현 정신'을 기리며 추모했다.
     
    김 지사는 이 자리서 "노 대통령은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소통과 통합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셨다"며 "노 대통령의 '사람 사는 세상'을 향한 외침은 여전히 우리 가슴 깊이 남아 있다"고 뜻을 기렸다. 
     
    김 지사는 이어 "노 대통령은 지방분권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으로 수도권과 격차를 줄이고 고루 잘 사는 나라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다"며 "큰 뜻을 받들어 진정한 지방시대를 위한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방시대의 핵심인 중앙정부의 과감한 정부 이양과 대한민국 신성장 축인 남해안의 체계적 개발을 위한 남해안 발전 특별법 제정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활동을 다각화하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