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설공단,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지역예선 '최우수'



경남

    창원시설공단,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지역예선 '최우수'

    오는 6월 창원시 대표로 전국대회 출전하게 되는 '하트세이버' 팀. 창원시설공단 제공오는 6월 창원시 대표로 전국대회 출전하게 되는 '하트세이버' 팀. 창원시설공단 제공
    창원시설공단 직원들이 최근 창원소방본부에서 열린 '2023년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지역예선'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창원축구센터 신동호 직원 등 5명으로 팀을 이룬 '창원시설공단 하트세이버'는 창원소방본부 대표로 출전해 상을 받았다.

    대국민 심폐소생술 실시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대회는 창원소방본부를 비롯해 의창·성산·마산소방서를 대표해 총 9개 팀 45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연은 심정지 상황을 가정해 8분간의 퍼포먼스와 응급처치 능력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트세이버팀은 이날 최초 119신고부터 심폐소생술 등 뛰어난 응급처치 능력과 흥미로운 무대연기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동호 직원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응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하트세이버팀은 오는 6월 22일 소방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창원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