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동시, 항공기 외관에 양반탈과 누각 등 안동 홍보



대구

    안동시, 항공기 외관에 양반탈과 누각 등 안동 홍보

    안동시 제공안동시 제공
    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제주항공과 협력해 안동의 탈과 누각(병산서원 만대루)이 래핑(wrapping)된 항공기(Boeing 737)를 통해 관광거점도시 안동을 홍보한다고 16일 밝혔다.

    항공기 동체에는 안동의 하회별신굿탈놀이에 등장하는 '양반탈', '각시탈'의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지역 명인 '안동'을 국문, 영문, 한문 등 다양한 언어로 표기했다.

    해당 항공기는 4월 26일 인천-보홀(필리핀)행을 시작으로 28일 인천-웨이하이(중국 산둥성) 등의 주요 국제선 노선 위주로 운항하고 있다.

    예상 노선은 중국 노선은 웨이하이, 옌타이, 칭다오(이하 산둥성), 옌지, 하얼빈, 자무스 등이며, 일본 노선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이다. 동남아 노선은 싱가포르, 방콕, 호치민, 마닐라 등을 경유할 예정이다.

    이번 래핑 항공기의 경우 4월 26일 필리핀 보홀로 출발하는 항공편에 처음 투입된 이후 약 1년간 안동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랩핑하는 과정을 타임랩스 영상으로 제작해 시청 SNS 채널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는 티웨이항공과 협력해 여객기 2대(국내‧국제선)의 식사 취식을 위해 사용하는 트레이 테이블(171석×2대) 양면에 하회마을, 월영교 등 안동의 관광 명소 광고를 진행한 바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잠재 관광 수요층을 대상으로 안동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안동의 독특한 흥과 신명, 오롯한 문화유산을 항공기 외관에 담아내 세계인의 마음을 이끌고 발길을 모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