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독교시민단체, 동성애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불허 촉구



대전

    기독교시민단체, 동성애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불허 촉구

    동성애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불허를 촉구하는 기독교시민단체. First Korea 시민연대 제공동성애 퀴어축제 서울광장 사용 불허를 촉구하는 기독교시민단체. First Korea 시민연대 제공
    대전세종충남충북기독교총연합회와 17개광역시도악법대응본부,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준비위원회, 전국시민단체연합 소속 84개 단체 등 기독교단체는 17일 기자회견을 갖고 동성애 퀴어축제에 서울광장 사용 불허를 촉구했다.

    이들은 17일 서울광장에서 가진 집회와 기자회견을 통해 "2022년 동성애 퀴어행사의 서울광장 사용 신청에 대해 서울시는 유해 음란물 판매와 전시 등을 금지하는 조건으로 사용을 허락했지만 퀴어행사 중에 이같은 조건이 전혀 지켜지지 않았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특히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동성애자들의 퀴어행사가 대학로, 종묘공원 등을 거쳐 신촌 일대에서 나체광란축제로 진행되자 신촌 주민들이 강력히 항의했고 2014년 서대문구청은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퀴어행사를 더 이상 허락하지 않았는데 박원순 서울시장이 2015년 서울광장을 퀴어행사 장소로 허가해 수많은 서울시민이 큰 고통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또 "퀴어행사를 주관하는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행정심판을 통해 신청한 사단법인 설립에 대해 서울시가 과다노출 금지, 성기묘사 제품 판매를 금지하는 조건으로 허락했지만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이러한 조건부 설립 허가를 홈페이지를 통해 노골적으로 조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독교단체들은 "오세훈 시장이 2022년 퀴어행사 서울광장 사용을 허락할 때 분명히 서울광장 사용 허가조건을 밝혔는데 지금까지 확인된 내용만으로도 퀴어행사가 서울광장 사용 허가조건을 지키지 않았음을 분명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3 퀴어행사의 서울광장 사용을 더 이상 허락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