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부, 학교폭력 대책 발표 연기…'정순신 아들 학폭 청문회' 연기로



교육

    교육부, 학교폭력 대책 발표 연기…'정순신 아들 학폭 청문회' 연기로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순신 자녀 학교폭력 진상조사 및 학교폭력 대책 수립을 위한 청문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퇴장하며 빈자리가 보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순신 자녀 학교폭력 진상조사 및 학교폭력 대책 수립을 위한 청문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퇴장하며 빈자리가 보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폭력 진상조사를 위한 국회 청문회가 정 변호사의 불출석으로 이달 14일로 연기되면서, 당초 이번 주로 예상됐던 교육부의 학교폭력 근절대책 발표도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당초 지난달 대책을 내놓기로 했지만 3월 31일 '정 변호사 자녀 학폭 진상조사 및 대책 수립을 위한 청문회'가 잡히면서 청문회 이후로 발표 시기를 조정한 바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청문회를 보고 이달 초에 발표하려고 했는데 청문회가 연기돼서 일정을 다시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또 다른 관계자는 "청문회가 학교 폭력 사안뿐만 아니고 대책 마련을 위한 청문회여서, 이를 반영하려고 생각을 했었다"며 "청문회가 연기됐기 때문에 발표 일정도 그걸 고려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육부의 학폭 대책 발표는 14일 이후에나 가능할 전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