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체육회노동조합, 법무법인 AK와 법률지원 협력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일반

    대한체육회노동조합, 법무법인 AK와 법률지원 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한체육회 노동조합대한체육회 노동조합
    대한체육회노동조합(위원장 김성하)은 31일 박기범 자문 변호사가 소속된 법무법인 AK 본사를 방문해 대한체육회 직원 권익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법률지원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체육회노동조합 제18대 집행부 출범(2023년 2월)을 계기로 조합원들이 평상시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나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법률적 문제 및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조합 차원에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합원이라면 누구나 업무협약 체결일로부터 제18대 집행부 임기 종료일(2024년 12월)까지 법무법인 AK에서 제공하는 법률자문 및 소송 지원 등 법률서비스를 해당 법무법인의 최저 기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김성하 제18대 대한체육회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노동조합 차원에서 업무 수행과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 단가의 법률서비스 수단을 추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경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히, 조합원들이 사적인 영역에서도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노동조합 자문변호사 등을 통해 기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직원들이 건강하고 평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법무법인 AK 안종오 대표 변호사 및 박기범 변호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법무법인 측에서는 법인에서 보유한 인적ㆍ법률적 전문성으로 대한체육회 직원들의 업무 수행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줄 것을 다짐했다.

    한편, 대한체육회노동조합 제18대 집행부는 노사 간 상생과 화합을 주요 가치로 두고 직원들의 권익보호 및 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가운데 출범식에 접수된 쌀 화환 등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 역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