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호영 "하영제 체포안 가결, '내로남불' 기억될 것"



국회/정당

    주호영 "하영제 체포안 가결, '내로남불' 기억될 것"

    "이재명‧노웅래, 민주당 찬성표 있었으면 가결됐을 것"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와 이철규 사무총장(오른쪽),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와 이철규 사무총장(오른쪽),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31일 같은 당 하영제 의원의 체포동의안 가결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내로남불 사례로 오래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동료 의원의 체포동의안에 가(可) 표를 던지는 마음이 매우 무거웠다"며 운을 뗐다. 이어 "민주당에서 최소한 57표 이상의 체포동의안 가표가 나왔다. 이재명·노웅래 의원에 대해 민주당에서 57표가 찬성했다면 아마 둘 다 가결됐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 대표의 혐의는 하 의원 혐의와 비교해 훨씬 더 무거운 것"이라며 "(민주당이) 부끄러운 것을 알지도 못하는 것 같아 더욱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전날 하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본회의 무기명 투표는 찬성 160명, 반대 99명, 기권 22명으로 통과했다. 국민의힘 의원 104명은 '권고적 찬성 당론' 아래 투표했다.
     
    반면 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은 찬성 139명, 반대 138명, 무효 11명, 기권 9명으로 부결됐다. 앞서 노웅래 의원 체포동의안도 찬성 101명, 반대 161명, 기권 9명으로 역시 부결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