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제계, 내수활성화 대책에 "시의적절"



산업일반

    경제계, 내수활성화 대책에 "시의적절"

    핵심요약

    "국내 기업 경쟁력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 될 것으로 기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 될 것"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연합뉴스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연합뉴스
    정부가 발표한 내수 활성화 대책에 대해 경제계는 "시의적절한 대책"이라며 일제히 환영 입장을 나타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9일 "정부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이 매우 시의적절하다"며 "국내 소비를 촉진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 내는 정책은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시행하는 대책이 단발성 행사나 이벤트로 그치지 않도록 정부, 지자체 그리고 기업이 한데 힘을 모아 국내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관광과 문화 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대책이 경기불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또 "농산물과 통신, 금융부담 경감대책 역시 취약계층의 생계비 부담을 완화할 것"이라며 "이번 대책이 민간소비 활성화의 마중물이 돼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어려움이 지속되는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등 내수 촉진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영했다.

    경총은 "연차휴가 사용 촉진 등 분위기 조성을 통해 이번 대책이 산업 현장에 확산돼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연가사용 촉진과 워케이션 확산 지원 등 여행 편의 제공은 수출업계 근로자들의 휴식과 재충전을 보장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국제항공편 증편과 K-콘텐츠 확충을 통한 외국인 국내 관광 활성화는 한국의 브랜드 가치와 국가이미지 개선을 촉진함으로써 무역업계의 수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