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WKBL 지각변동? 강이슬·김한별 등 FA 대상자 16명 발표



농구

    WKBL 지각변동? 강이슬·김한별 등 FA 대상자 16명 발표

    청주 KB스타즈 강이슬. WKBL청주 KB스타즈 강이슬. WKBL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29일 2023년 자유계약선수(FA) 대상자 16명을 발표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FA 자격을 획득한 1차 대상자는 하나원큐 김예진, BNK 이사빈 등 총 2명이다. 이들은 1차 협상 기간 원소속 구단과 우선 협상을 펼쳐야 하며 결렬 시 2차 협상 기간부터 타 구단과 협상이 가능하다.
     
    1차 협상 기간부터 모든 구단과 협상이 가능한 2차 FA 대상자는 총 14명이다. BNK 김한별, KB스타즈 강이슬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신한은행 한채진은 2차 FA 대상자에 속해있었지만 은퇴를 선언했다.
     
    구단별로는 KB스타즈가 5명으로 가장 많다. 우리은행 4명, 신한은행, 하나원큐, BNK가 2명씩 대상자에 포함됐고 삼성생명은 1명만 포함됐다.

    FA 협상 기간은 총 3차로 나눠서 진행된다. 1차 협상 기간은 4월 1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다. 2차 협상은 기간은 11일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다. 1, 2차 협상 기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한 선수는 원소속 구단과 3차 협상에 임하게 되는데, 이 기간은 21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다.
     
     FA 대상자가 타 구단으로 이적할 경우 원소속 구단은 WKBL FA 규정에 따라 보상 선수 1명(보호 선수 제외) 혹은 현금 보상을 선택할 수 있다.

    당해 연도 공헌도 서열 1~10위 선수가 이적할 경우 보상금은 계약 금액의 300%다. FA를 영입하는 구단은 보상금 대신 원소속 구단이 지정한 보호선수 4명을 제외한 1명을 선택해 데려올 수 있다.

    당해 연도 공헌도 서열 11~20위 선수의 경우 보상금은 계약 금액의 200%다.

    당해 연도 공헌도 서열 21위 이하인데 전년도 공헌도 서열 30위 이내에 들었던 선수에 대한 보상금은 계약 금액의 100%다. 이 경우 보호선수는 5명으로 늘어난다.

    나머지 FA 대상자의 경우 보상금은 계약 금액의 100%, 보호선수는 6명이다.

    ◇2023 여자프로농구 FA 대상자 명단

    ▲1차 대상자(2명) : 김예진(하나원큐), 이사빈(BNK)

    ▲2차 대상자(14명) : 김한비(삼성생명), 김진영 이경은(이상 신한은행), 고아라 김정은 노현지 박다정(이상 우리은행), 이정현(하나원큐), 강이슬 김소담 박지은 심성영 최희진(이상 KB스타즈), 김한별(BNK)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