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락해 다친 10대, 2시간 병원 찾아 전전하다가 사망



대구

    추락해 다친 10대, 2시간 병원 찾아 전전하다가 사망

    경찰, 병원 과실 여부 등 수사 착수

    구급차. 연합뉴스구급차. 연합뉴스
    건물에서 추락해 다친 10대 여학생이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전전하던 중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9일 대구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2시 15분쯤 대구 북구의 한 4층 높이 건물에서 A(17)양이 추락했다. 골목길에 떨어진 A양은 당시에는 의식이 있었다.

    출동한 구급대는 A양을 구급차에 태우고 가장 가까운 종합병원으로 이동했지만 전문의 부재 등의 이유로 치료를 받을 수 없다는 답을 들었다.

    약 20분 뒤 구급대는 경북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 도착했다. 하지만 경북대병원 역시 당시 응급환자가 많아 A양을 수용할 수 없다고 했다.

    결국 구급대는 다른 대학병원에 연락을 돌렸지만 A양을 치료할 만한 곳을 찾지 못했다. 이어 두 곳의 종합원을 전전하던 중 A양은 결국 사망했다. A양이 구급차에 탄 지 2시간 만이었다. 소방당국이 CPR 등 긴급 조치를 했지만 A양은 결국 눈을 감았다.

    경찰은 환자를 받지 않은 병원의 사정을 파악하는 등 과실 여부 수사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의 상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A씨의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을 의뢰해둔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