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다함께돌봄센터 2곳 추가…"부모·아이 행복한 도시 만든다"



포항

    경주시 다함께돌봄센터 2곳 추가…"부모·아이 행복한 도시 만든다"

    마을돌봄터 신규 2곳 개소해 연말까지 8곳으로 확대
    민간위탁 기관에는 5년간 매년 약 1억원 예산 지원

    용강동 아이신나 마을돌봄터에서 요리교실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 제공용강동 아이신나 마을돌봄터에서 요리교실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맞벌이 가구 증가로 인한 방과 후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행정력을 쏟는다.
       
    경주시는 오는 11월까지 1억4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다함께돌봄센터 2곳을 확충해 모두 8곳으로 늘린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만 6세부터 12세 초등학생들에게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다. 
       
    센터는 돌봄 교사의 독서지도, 간식 등의 일상적 활동지원을 비롯해 외부 강사를 통한 영어동요, 창의 미술교육, 악기연주 등의 특기적성 교육과 아동별 맞춤형 상시·일시(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공모를 통해 돌봄 수요와 인근 초등학교, 지역 여건 등을 고려한 입지분석 후 돌봄 수요가 많은 지역을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다. 
       
    신청 가능한 장소는 전용면적 66㎡ 이상인 아파트 주민공동시설(공동주택), 제1종 근린생활시설 및 노유자(노인과 어린아이)시설 등이다. 
       
    또 최소 5년 이상 무상제공이 가능해야 하며, 시설 주변 50m 이내에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가 없고 접근성도 좋아야 한다. 
       
    시는 오는 6월 중 수탁기관을 모집해 7~9월 건물 리모델링 후 11월경 다함께돌봄센터 2곳을 개소할 예정이다. 더불어 매년 수요조사를 통해 다함께돌봄센터를 추가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