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헌재 검수완박 결정, '민‧우‧국' 카르텔의 반헌법적 궤변"



국회/정당

    김기현 "헌재 검수완박 결정, '민‧우‧국' 카르텔의 반헌법적 궤변"

    "'민변, 우리법연구회, 국제인권법연구회' 출신 구성된 유사정당 카르텔"
    "양심 내팽개치고 野하수인 노릇, 재판관 이름 참칭하는 것에 분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6일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효력을 인정한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대해 "민‧우‧국(민변, 우리법연구회, 국제인권법연구회) 카르텔의 반헌법 궤변"이라며 작심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우국 출신으로 구성된 '유사정당' 카르텔이 내린 이번 결정은 자신을 출세시켜준 민주당에 보은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양심을 내팽개치고 정당 하수인 노릇을 한 당신들이 재판관 이름을 감히 참칭하는 것에 대해 깊은 분노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이어 김 대표는 "역사는 곡학아세한 당신들을 몰염치 혐의로 징벌할 것"이라며 "강도짓을 하여 빼앗아 갔는데도 일단 뺏기만 하면 유효라는 논리는 정상적인 자유민주주의 법치국가에서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김 대표는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탄핵을 주장하는 것에 대해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법치를 농락한 민주당은 입이 열 개라도 말을 할 자격이 없다"며 "(민주당이) '법무부 장관으로서 자격 상실'이라고 밝혔다는 뉴스에 아연실색할 지경"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신적폐 세력들이 사회 곳곳에 똬리를 틀고 앉아 자신들의 권력 철밥통 지키기에만 매달리는 것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 당은 나라를 비정상에서 장상으로 되돌려놓기 위해 신적폐 세력의 몰상식에 대응해 총력을 다해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