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반짝반짝 '울산의 도깨비 불빛', 태극전사 등장하자 격한 환호



축구

    반짝반짝 '울산의 도깨비 불빛', 태극전사 등장하자 격한 환호

       한국과 콜롬비아의 친선 경기가 열릴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노컷뉴스한국과 콜롬비아의 친선 경기가 열릴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노컷뉴스
    클린스만호의 첫 데뷔진이 열릴 울산이 팬들의 도깨비 불빛으로 가득 찼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첫 평가전을 치른다.
       
    2022 카타르월드컵 이후 처음 열리는 A매치. 팬들은 경기 시작 전부터 관중석에 자리를 잡았다. 상당수는 빨간색 불빛이 반짝이는 도깨비 뿔 모양의 응원 도구를 머리에 착용했고 관중석 여기저기가 반짝반짝 빛났다.
       
    경기 시작 약 40분 전 한국 선수들이 등장하자 팬들의 환호가 시작됐다. 손흥민(토트넘), 조규성(전북 현대), 김민재(나폴리) 등 주전으로 나설 선수들은 붉은색 유니폼에 흰색 티셔츠를 입고 몸을 풀었다.
       
    벤치에서 대기할 황의조(FC서울), 이강인(마요르카) 등은 검은색 운동복을 입고 공 뺏기 훈련을 이어갔다. 김승규(알샤바브)를 포함한 골키퍼 3명은 골문 앞에서 별도로 몸을 달궜다.
       
    전광판에 손흥민의 이름이 나오는 모습. 노컷뉴스 전광판에 손흥민의 이름이 나오는 모습. 노컷뉴스 
    전광판에 선수들이 호명되는 순간 팬들의 목소리는 더 커졌다.

    김민재가 소개될 때 커지기 시작한 함성은 손흥민의 이름이 뜨자 정점에 달했다. 후보 선수 소개 때는 이강인이 호명될 때 함성이 가장 컸다. 선수단 소개가 끝나자 팬들은 '대한민국' 구호를 외치며 승리를 기원했다.

    울산에서 A매치가 열리는 건 2019년 볼리비아전(1대0 승) 이후 4년 만이다. 입장권은 일찌감치 매진돼 3만 7000여석의 만원 관중이 예상된다.
       
    콜롬비아전 후 클린스만호는 25일 오전 10시 같은 장소에서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오픈 트레이닝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28일 오후 8시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장소를 옮겨 우루과이와 2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