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두환 쓰던 이발의자-명품가구 경매 나온다…얼마에 팔릴까?



전국일반

    전두환 쓰던 이발의자-명품가구 경매 나온다…얼마에 팔릴까?

    • 2023-03-22 09:21

    31일 옛 부산시장 관사 물품 130점 경매…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연합뉴스연합뉴스
    1980년대 대통령 별장과 부산시장 관사로 쓰인 부산시 열린행사장의 가재도구와 미술품 등 130여 점이 경매에 나온다.

    부산시는 오는 31일 오후 4시 부산 수영구 부산시 열린행사장에서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열린행사장 보유 물품 자선 경매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고품격 가구와 미술작품, 샹들리에 등 130여 점과 부산지역 미술관 및 갤러리 등에서 기부받은 미술작품들이 경매에 나온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 사용한 이발 의자와 독일 명품 가구 브랜드 '히몰라'의 확장형 가죽 식탁 세트, 대리석 샹들리에 조명, 근현대 미술작품 5점 등이 포함된다.

    부산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모든 물품을 직접 살펴보는 프리뷰 전시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열린행사장 내부를 둘러보면서 경매에 나오지 않는 식기류와 실내 소품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시는 프리뷰 전시 기간에 열린행사장을 방문해 경매 응찰등록신청서를 제출한 100명을 대상으로 31일 본 경매인 '하우스 세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매 진행은 국내 1호 미술품 경매사인 박혜경 에이트 인스티튜트 대표가 재능기부로 맡는다.

    이번 행사로 모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해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지원에 사용한다.

    시는 오는 6월까지 열린행사장 리모델링 설계를 마무리하고 이르면 7월 본격 공사에 착수해 연말에 새 단장을 끝내고 내년 초 시민 복합문화공간으로 문을 열 계획이다.

    부산시 열린행사장은 1985년 완공돼 당시 대통령 지방숙소로 사용되면서 '지방청와대'로 불렸다. 이후 부산시장 관사로 사용됐다가 현재는 열린행사장으로 사용 중이다.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양철 회장의 집인 '정심재'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