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공항 기내 실탄' 용의자는 70대 미국인…체포영장



사건/사고

    '인천공항 기내 실탄' 용의자는 70대 미국인…체포영장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경찰이 대한항공 여객기에 실탄을 반입한 용의자로 70대 미국인을 특정했다.

    인천공항경찰단은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는 70대 미국인 남성 A씨에 대한 체포 영장을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0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마닐라로 가려던 대한항공 여객기에 9㎜ 권총탄 2발을 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인천공항 검색대 엑스레이(X-RAY) 사진과 주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인해 A씨를 용의자로 특정했다.

    A씨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한국으로 온 뒤 실탄이 발견된 날 인천공항에서 환승해 필리핀으로 간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인터폴 등과 협조해 A씨의 신병을 확보하고 실탄 유입 과정 등 추가 수사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또 여객기에 실탄을 걸러내지 못한 인천공항공사 자회사 소속 보안 검색 요원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B씨는 같은 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수하물 검색대에서 A씨 가방 검색을 제대로 하지 않은 혐의(항공보안법 위반)를 받는다.

    이와 별개로 경찰은 지난 16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5.56㎜ 소총탄 1발의 반입 경로도 수사 중이다. 해당 실탄은 미군용 소총탄으로 확인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