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WBC 부진에도 시범경기 구름관중…KIA 양현종·이의리 나란히 등판



야구

    WBC 부진에도 시범경기 구름관중…KIA 양현종·이의리 나란히 등판

    KIA 양현종. 연합뉴스KIA 양현종. 연합뉴스
    한국 야구 대표팀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왔지만 새로운 프로야구 시즌을 기대하는 야구 팬의 열기는 여전히 뜨거웠다.

    19일 전국 5개 구장에서 열린 2023시즌 KBO 리그 시범경기에 총 2만9525명의 관중이 입장했다. 전날 관중수(2만4052명)를 포함하면 주말에 5만명이 넘는 유료관중이 야구장을 찾았다.

    이날 5개 구장 중 가장 많은 8443명의 관중이 입장한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는 홈팀 삼성 라이온즈가 kt 위즈를 4-1로 눌렀다.

    외국인 투수 앨버트 수아레즈가 4이닝 무실점으로 잘 던졌고 이성규는 6회 솔로홈런으로 시범경기 3호포를 쏘아올렸다.

    광주에서는 WBC를 마치고 돌아온 KIA 타이거즈의 양현종과 이의리가 나란히 등판했다.

    양현종은 두산 베어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3⅓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세 번째 투수로 5회에 등판한 이의리는 3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첫 타자 신성현에게 홈런을 맞았고 전반적으로 제구가 불안했다.

    KIA는 두산에 8-1 승리를 거뒀다.

    부산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LG 트윈스가 롯데 자이언츠를 5-2로 눌렀다. 선발 이민호는 4이닝 무실점을 기록했고 롯데 한현희는 3⅔이닝 3실점에 그쳤다.

    박해민과 오지환을 LG에서 롯데로 이적한 포수 유강남을 상대로 각각 도루를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NC 다이노스는 창원 홈 경기에서 대타 오영수의 9회말 끝내기 희생플라이에 힘입어 SSG 랜더스를 4-3으로 눌렀다.

    대전에서는 키움 히어로즈가 한화 이글스를 12-4로 완파했다. 이정후는 이날 펠릭스 페냐를 상대로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이틀 연속 홈런을 기록했다. 페냐는 3이닝 7실점을 기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