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18기념재단, 고 전두환 재산 엄정한 수사 및 검은돈 환수 '촉구'



광주

    5·18기념재단, 고 전두환 재산 엄정한 수사 및 검은돈 환수 '촉구'

    5·18기념재단 제공5·18기념재단 제공5·18기념재단은 최근 전두환씨 손자 A씨가 전씨 일가의 비자금 등 범죄 의혹을 고발한 것에 대해 "비자금에 대한 엄중한 수사와 불법재산을 몰수할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5·18기념재단은 16일 "A씨는 SNS를 통해 지난 13일부터 비자금 사용 관련 발언 동영상과 그동안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던 가족사진과 지인 신상정보를 담은 게시물을 연달아 공개했다"며 "이러한 A씨의 폭로에 앞서 "예금 29만원이 전 재산입니다"라고 말했던 전두환의 발언은 다시금 재조명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까지 전씨 가족이 비자금 출처에 관해 많은 의혹이 있었지만, 구체적인 비자금 사용에 관해 인정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광주 학살의 주범이자 악랄한 통치로 기업들로부터 강탈한 돈이 후손들에게 흘러간 사실이 밝혀진 일에 대하여 엄중한 수사를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검은돈' 폭로로 전두환씨 사망 이후에도 상속재산에 대해 추징할 수 있도록 하는 '추징 3법' 통과시켜야 한다"며 "'추징 3법'은 몰수 대상을 확대하는 형법 개정안과 사망한 경우 상속재산에 대해 추징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안, 범인 외의 자가 불법재산을 취득한 경우 몰수할 공무원 범죄에 관한 몰수 특례법"이라고 말했다.

    5·18기념재단은 "전두환의 구체적인 비자금 수사는 물론 '추징 3법'심사도 빠른 시일 내 통과시킬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A씨 인스타그램 캡쳐본A씨 인스타그램 캡쳐본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