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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12년 이어진 역성장 고리 끊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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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12년 이어진 역성장 고리 끊었다"

핵심요약

"마트부터 온라인까지 전 채널 성장…고객 경험·지속 성장에 방점"

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홈플러스 제공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이제훈 사장은 지난 1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2023년 경영전략 보고'에서 "지난해 우리가 다짐한 대로 12년간 이어진 역성장의 고리를 마침내 끊어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마트, 익스프레스, 몰,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전 채널에서 성장을 이루어냈다"라며 "올해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한다"고 비전을 밝혔다.

이 사장은 올해 경영 키워드로 '고객 경험'과 '지속 성장'을 꼽았다. 특히, 올해는 매출뿐 아니라 이익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둬 장기적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겠다며, '고객 경험'에 주력한 전년도 전략과 성과를 발전적으로 확장해 '지속 성장'을 이루고 브랜드 위상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올해 6대 전략은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구현 △홈플러스 올라인(All-Line) 통합 마케팅 추진 △활기차고 긍정적인 문화 구축이다.

또 성장세를 기록 중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 대해서는 이달 말 시화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강화 전략을 지속하고, 먹거리 원스톱 쇼핑을 위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상품 경쟁력과 온·오프라인 시너지도 높이기로 했다.

신선식품 분야에 대해서는 상품 역량과 구색을 강화하고 '다이닝 스트리트', '와인&위스키', '월드 푸드', '키친 웨어' 등 선택과 집중 전략을 추진해 집객을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객 편의에 집중한 '온라인 맞춤배송',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Mall 공간 효율화', 고객 소비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략도 실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 사장은 "'당당치킨'과 '스물다섯살 신선한 생각' 광고를 필두로 다소 올드했던 이미지를 탈피하고 '트렌드를 제시하는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각인시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800만을 돌파했다"며 리브랜딩 전략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고 평가했다.

이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조직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상품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현장 모든 직원들이 합심해 최선을 다한 덕분에 홈플러스가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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