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보당 강성희 예비후보, 청소년 살기좋은 도시 공약



전북

    진보당 강성희 예비후보, 청소년 살기좋은 도시 공약

    청소년 무상교통(J-PASS) 도입, 청소년 노동보호법 제정 추진

    진보당 강성희 예비후보(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가 13일 청소년 관련 정책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용완 기자 진보당 강성희 예비후보(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가 13일 청소년 관련 정책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용완 기자
    진보당 강성희 예비후보(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가 청소년이 살기 좋은 도시, 전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성희 예비후보는 13일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에서 전주 지역 청소년이라면 교통비 부담없이 자유롭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무상교통(J-그린패스)를 도입하겠다고 주장했다.

    강 예비후보는 수도권 최초로 무상교통을 시행한 화성시의 경우 아동·청소년, 어르신 등에게 무상교통을 지원한 결과 지원 금액보다 10배 이상의 교통 개선· 경제활성화, 환경 개선 등의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는 등 장점이 크다고 강조했다.

    강성희 예비후보는 또, 특성화고 현장 실습생의 실상을 다룬 영화 '다음 소희'를 거론하며  청소년 노동보호법을 제정해 현장실습생 등 청소년의 노동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청소년 노동보호법에는 △근로시간 제한(1일 7시간 주 35시간, 야간근로금지) △현장실습생 및 청소년 노동자 건강검진비 지원 △현장 실습생 및 청소년 고용시 사용자 대상 노동인권교육) 등을 담아내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