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英 기네스 '걸그룹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등재



가요

    블랙핑크, 英 기네스 '걸그룹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등재

    핵심요약

    통산 20번째 기네스 공인
    기네스 측 "영국 걸그룹 리틀 믹스가 보유했던 종전 기록 넘어선 것"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위상을 확인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전 세계 걸그룹 중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에 공식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스포티파이가 184개국 4억 명 이상이 이용하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데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집계에 반영된다는 점을 떠올리면 주류 팝 시장 내 블랙핑크의 압도적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점"이라고 밝혔다.
     
    기네스 측은 "블랙핑크가 발매한 모든 트랙이 올해 3월 3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총 88억 8천만 번 스트리밍됐다"며 "이는 영국 걸그룹 리틀 믹스가 보유했던 종전 최고 수치인 84억 회의 스트리밍 기록을 넘어선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핑크는 연이은 억대 뷰 행진 속 팔로워 수는 38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의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20번째 기네스 신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들은 앞서 그룹으로서 '유튜브 구독자 최다 보유 아티스트' '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한 최초의 K팝 여성 아티스트'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등의 등재를 비롯해 로제(2개) 리사(5개) 솔로 활동까지 공인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이어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오른다. 이에 앞서 멤버 지수는 오는 31일 데뷔 첫 솔로 앨범 '미'(ME)를 발매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