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조합장선거운동 공식 돌입…전남 52개 조합 무투표 당선

  • 0
  • 0
  • 폰트사이즈

전남

    조합장선거운동 공식 돌입…전남 52개 조합 무투표 당선

    • 0
    • 폰트사이즈
    조합장 선거 안내 현수막. 고영호 기자조합장 선거 안내 현수막. 고영호 기자
    3월 8일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이 22일 마감되면서 전남지역도 공식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전남에선 182개 조합에 총 381명이 등록해 평균 2.1: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회·2회 조합장 선거 경쟁률 2.4:1 보다는 낮아진 수치다.

    182개 조합 가운데 52개 조합은 단독 입후보해 사실상 무투표 당선이 확정됐다.

    현직 조합장 1명만 등록한 조합은 순천광양축협과 순천원예농협, 여수축협, 전남동부수협, 광양농협, 광양동부농협, 광양산림조합 등이다.

    반면 조합장 후보자가 4명이나 등록해 경쟁이 치열한 조합도 있다.

    전국 최대농협인 순천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강성채 현 조합장과 최남휴 전 순천농협 유통사업추진단장, 조원익 전 순천농협 상임이사, 채규현 전 순천농협 비상임 김사가 출마했다.

    고흥 녹동농협 조합장 선거도 이명수 전 농협 직원과 박인태 전 녹동농협 조합장 직무대행, 양수원 현 녹동농협 조합장, 정종연 전 녹동농협 본부장이 등록해 4명이 경쟁한다.

    여수 거문도수협은 전남지역 수협 가운데 가장 높은 5:1의 경쟁률로 나타냈다.

    연령별로는 50세 미만 11명, 50대 111명, 60대 233명, 70세 이상이 26명이다.

    성별로는 남성 377명(98.95%), 여성 4명(1.05%)이 후보등록을 했다.

    각 시·군선관위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2월 27일까지 조합 사무소 게시판 등에 게첨하고,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2월 28일까지 선거인에게 발송한다.

    조합장 선거는 조합장 후보 본인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고 가족이나 친구 등 별도의 선거운동원을 둘 수 없고 공식적인 조직을 구성할 수 없는 점이 단체장 선거 때와 다른 점이다.

    선거인에게 명함을 직접 주거나 지지호소할  수 있지만 병원이나 종교시설, 극장의 안, 조합의 주된 사무소·지사무소의 건물 안에서는 제한된다.

    또 조합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