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눈 붓고 이 빠진 주부, 냉장고 밖 다리…뱅크시의 '가정폭력' 복수극



국제일반

    눈 붓고 이 빠진 주부, 냉장고 밖 다리…뱅크시의 '가정폭력' 복수극

    • 2023-02-15 09:22

    작품 속 버려진 냉장고 몇 시간 만에 치워져

    연합뉴스연합뉴스
    세계적 그라피티(공공장소 낙서) 작가 뱅크시의 밸런타인데이 기념 벽화가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작품은 그림 속 여성의 얼굴이 구타당한 듯한 모습인데다가 작품 속의 버려진 냉장고가 곧바로 수거되면서 특히 관심을 끌고 있다.

    '얼굴 없는 화가'인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에 영국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마게이트는 런던에서 동쪽으로 기차로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해안가 마을이다.

    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간)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연합뉴스세계적 그라피티 작가 뱅크시는 14일(현지시간) 영국 동부 해안가 마을 마게이트의 벽화가 자신의 작품 '밸런타인데이 마스카라'라고 확인했다. 연합뉴스
    전날 밤 제작된 이 벽화는 한쪽 눈이 붓고 이빨이 빠진 채 웃는 1950년대 가정주부가 냉장고에 한 남성을 가두는 듯한 내용이다.

    뱅크시가 자신의 작품이라고 발표하면서 등장 여성의 얼굴만 확대한 사진을 함께 올렸기 때문에 댓글에는 이 그림이 여성 대상 가정폭력을 다룬 것이란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번 작품은 처음엔 낭만적인 느낌을 주는 제목과는 달리 가정폭력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던졌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그러다가 뱅크시 발표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구청에서 안전을 이유로 신속하게 냉장고를 치워버리면서 더 화제가 됐다.

    한 지역 주민은 이날 정오쯤 매우 신속하게 길에 있던 물품들이 트럭으로 제거됐다고 말했다고 BBC가 전했다.

    이 주민은 전엔 쓰레기가 방치돼있는지 아무도 거들떠보지도 않더니 이제 예술작품이 되자 재빠르게 치워버렸다면서 불만을 제기했다.

    구청 측은 "안전해지면 돌려둘 것"이라며 "부지 소유자를 접촉해서 작품 보전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