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의회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전면 철회하라"…한전 항의방문



광주

    전남도의회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전면 철회하라"…한전 항의방문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제공 전라남도의회가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전면 철회와 농어촌 현실과 동떨어진 현재의 기본공급약관 개정을 촉구했다.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신의준)는 6일 한국전력공사본사를 찾아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전면 철회와 농어촌 현실과 동떨어진 현재 기본공급약관 개정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전남도의원들은 "농수산업 생산비 중에서도 전기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다"며 "농어업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현실에 맞는 전기요금 인상 정책과 불합리한 약관은 한전에서 전체적으로 손봐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한전의 농사용 전기의 계도 없는 무차별적 단속도 반드시 시정돼야 하며 한전이 정액으로 반영한 인상 정책에 대해서는 전면 철회돼야 한다"면서 "지금 농어업인은 한전의 단속에 대한 불안감과 농사용 전기요금 대폭 인상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농업생산 및 유통시설, 수산물 양식업 등에 주로 사용하는 '농사용 을' 시용요금은 지난 2021년 1월 대비 1㎾h당 35.7원에서 51.8원으로 45%, 양수·배수 및 수문 조작에 사용하는 '농사용 갑'은 16.6원에서 32.7원으로 97% 상승했다.

    이에 대해 한전 관계자는 "농사용 전기 관련 단속을 중단하고, 저온저장고 사용 품목 확대 등 현재의 약관에 대해서는 대폭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전기료 인상 철회는 원재료 자체의 상승과 적자 해소를 위해서 불가피했기에 보조금 등 정책으로 보완하는 방법을 찾아 보겠다"고 답변했다.

    의원들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2014년 한전이 우리도 이전 당시 대단한 자부심으로 열렬히 환영했던 도민들의 모습이 떠오른다"며 "농도 전남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인 한전이 농어민의 민심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