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손' 잡은 나경원 "尹정부·총선 성공해야"



국회/정당

    김기현 '손' 잡은 나경원 "尹정부·총선 성공해야"

    사실상 연대 선언…"많은 인식 공유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인 김기현 의원과 불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윤석열정부의 성공과 총선 압승'을 강조하며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과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의 한 음식점에서 단둘이 회동한 뒤 이같이 밝혔다. 현직 당협위원장인 나 전 의원이 공개적인 지지 의사를 표현하기 어렵지만, 이날 화동을 통해 사실상 김 의원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힌 셈이다.

    김 의원은 "20년 세월 동안 동고동락하며 보수정당의 가치를 지키고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나 전 의원님과 더 많은 의견을 나누고 윤석열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압승을 위해 나 전 의원께 더 많은 자문을 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회동을 사실상 나 전 의원의 '지지 선언'으로 볼 수 있냐는 질문에 김 의원은 "저와 함께 앞으로 여러 논의를 하겠다는 의미로 보면 될 것"이라며 "나 전 의원과 앞으로도 공조할 일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앞에서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 전 의원은 "분열의 전당대회로 흘러가는 것 같아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어렵게 세운 윤석열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가 중요하다. 그 앞에 어떤 사심도 내려놔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가, 당에 대한 애정과 충심에 대해 충분한 얘기를 나눴고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앞서 나 전 의원의 자택과 강원 강릉 가족여행지 등을 찾아 전당대회 관련 연대 행보를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