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보호 선내서 실종자 2명 숨진 채 발견…수중 작업 중



광주

    청보호 선내서 실종자 2명 숨진 채 발견…수중 작업 중

    선실 내 침실 부근서 실종자 2명 추가 발견…사망자 총 3명으로 늘어
    육지로 이송 후 신원 확인 예정

    목포해양경찰서 제공목포해양경찰서 제공
    침수 사고로 전복된 청보호의 실종자 2명이 추가로 배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6일 목포해양경찰서는 이날 오전 11시 55분쯤 청보호 내부 선실을 수중 수색하는 과정에서 침실 부근에서 실종 선원 1명을 발견했다. 이후 10분쯤 후인 낮 12시 5분쯤 추가로 실종자 1명이 추가로 발견됐다.

    해경 등 구조당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수중 작업을 진행했고, 민간 잠수사 1명과 해경 구조대 2명이 실종자 2명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청보호 선내에서 숨진 채 발견된 실종자는 이날 새벽 3시 20분쯤 발견된 기관장 A씨를 포함해 총 3명으로 늘었다. 당초 실종자는 모두 9명이었다.

    해경은 실종자의 시신을 수습해 경비함정을 이용해 육지로 이송한 뒤 신원을 확인할 예정이다.

    해경 등 구조당국이 사고 해역에서 수색을 진행 중인 가운데 낮은 수온과 대조기로 조류 흐름이 빨라 수중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목포해양경찰서 김해철 서장은 오전 브리핑을 통해 "전문 잠수사를 투입해 사고선박을 인양한 후 실종자 수색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일 밤 11시 20분쯤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톤급 근해통발어선 청보호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청보호에는 승선원 12명 중 3명은 목포 광역 해상관제센터(VTS)의 구조 요청을 받고 인근에서 다가온 상선에 의해 구조됐고 이후 실종자 9명에 대한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