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장실 문 닫았다고…90대 치매 장모 마구 때려 숨지게한 사위



전국일반

    화장실 문 닫았다고…90대 치매 장모 마구 때려 숨지게한 사위

    • 2023-02-03 11:18
    연합뉴스연합뉴스
    치매를 앓고 있는 고령의 장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사위가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대전고법 제1-1형사부(정정미 부장판사)는 3일 열린 A(58)씨의 존속상해치사 혐의 사건 재판에서 징역 6년을 선고한 원심 판단을 유지했다.

    A씨는 지난해 3월께 천안 동남구 자신의 집에서 치매를 앓는 93세의 장모가 화장실 문을 닫아 놨다는 이유로 발로 무차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1심 재판부는 "사소한 이유로 피해자를 여러 차례 발로 차 사망에 이르게 했고, 그대로 방치해 구조의 기회조차 주지 않았다"며 "자신의 주거지에서 가족에 의해 고독한 죽음을 맞았음에도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징역 6년을 선고했다.

    징역 12년을 구형한 검찰은 형이 너무 가볍다며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발견 당시 피해자의 시신 상태와 사방에 피가 튄 자국, 쓰레기도 제대로 비워져 있지 않은 등 위생 상태를 보면 장모는 한 명의 사람으로서 제대로 존중받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며 "엄벌이 마땅하다"고 질타했다.

    다만 "순간적인 흥분 상태에서 우발적으로 범행한 점, 유가족들이 피고인의 선처를 원하는 점 등을 고려해 검사의 항소를 기각한다"면서 "남은 수형 생활 동안 사위에게 맞아 명을 달리한 장모에 대해 속죄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1심과 같은 징역 6년을 선고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