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의 부적절한 태도



광주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의 부적절한 태도

    [기자수첩]

    광주 서구 금호동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구간. 박성은 기자광주 서구 금호동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구간. 박성은 기자광주도시철도공사 2호선 공사 구간의 교통 체증과 잇따른 교통 사망사고로 시민들의 불편과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공사를 총괄하는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 간부들이 안일한 상황인식으로 빈축을 사고 있다.
     
    운전자와 보행자 등 광주 시민들은 광주도시철도공사 2호선 공사가 장기화되자 안전불감증에 따른 교통사고를 우려하며 공사 구간의 교통안전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상황이 이런데도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 간부는 교통 대책에 대한 언론의 문제제기에 안전계획과 공사 현장을 더 세심하게 점검하기는커녕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말라"고 언성을 높이는 등 부적절한 태도를 보였다.
     
    또 법적으로 반드시 갖춰야 하는 자료에 대해 담당자가 모르고 있거나 최신 자료 대신에 오래된 자료를 언론에 제공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 주변에서는 "지하철 공사 구간의 교통안전 대책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할 공직자들이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등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참사의 교훈을 벌써 잊은 것 아니냐"고 혀를 끌끌 찼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