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보조금 사용내역, 단돈 10원이라도 투명하게 밝혀야"



대통령실

    尹 "보조금 사용내역, 단돈 10원이라도 투명하게 밝혀야"

    윤 대통령, 오늘 통일부·행정안전부·보훈처·인사혁신처 업무보고 받아
    "北주민 실상, 국민과 주변국에 정확히 알려야"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보조금은) 모두 국민의 소중한 세금이다. 단돈 10원이라도 누가 어디에 썼는지 투명하게 밝히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통일부·행정안전부·보훈처·인사혁신처의 업무보고를 받고 행정안전부에 이같이 당부하면서 보조금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모두 공개할 것을 지시했다고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어 안전 문제와 관련해서는 "재난대응의 기본은 예방과 사후 조치 모든 면에서 위험에 노출된 국민들에게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정보전달 시스템"이라며 "과학에 기반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과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재난대응 관련 부서의 권한과 책임 명확화, 재난안전과 관련한 시장화, 산업화에도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또 통일부에 "통일은 갑자기 찾아올 수 있으니 준비된 경우에만 그것을 실현할 수 있다"며 "북한 인권 실상과 정치 상황을 우리 국민들이 잘 아시도록 알려드리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통일은 그냥 오는 것이 아니"라며 "통일이 되려면 북한과 우리, 주변 상황 모두 바뀌어야 한다. 감성적 접근 대신 냉철한 판단을 하고 준비해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특히 통일부는 북한의 정치·경제·사회·문화 상황을 더 많이 연구하고, 우리 국민들과 주변국들이 북한 주민의 실상을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인사혁신처에는 "우수한 인재들이 더 좋은 보상 체계와 여건이 있음에도 공익을 위해 일하는 것을 명예롭게 여기며, 공직에 모여드는 사회가 제대로 된 사회"라며 "그렇게 공직자들이 소신껏 일하는 사회가 바로 된 사회, 지속가능한 국가"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