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교육청, 개정 실내 마스크 착용지침 각급 학교 시달

뉴스듣기


청주

    충북교육청, 개정 실내 마스크 착용지침 각급 학교 시달

    뉴스듣기
    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가 '의무'에서 '권고'로 바뀐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카페 모습. 황진환 기자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가 '의무'에서 '권고'로 바뀐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카페 모습. 황진환 기자
    오는 30일부터 마스크 착용 기준이 완화됨에 따라 충청북도교육청도 개정 마스크 관련 지침을 마련해 각급 학교에 시달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7일 학교와 학원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에서 자율로 전환하도록 한 교육부의 지침을 토대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예외기준 등을 포함한 세부지침을 마련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 통학이나, 학원 이용, 행사와 체험 활동 등과 관련해 단체버스 등 차량을 이용할 때는 학생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쓰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또 교실과 강당 등에서 합창 수업을 하거나, 실내체육관 관중석 등과 같은 다수 밀집 상황 등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학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앞으로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과 방역당국과의 협의 등을 거쳐 새학기 시작 전 자가진단 앱과 발열검사, 환기, 소독 등의 내용을 포함한 학교 방역지침을 확정해 다시 안내할 방침이다.

    도내 초등학교의 경우 3개 학교가 이달에, 14개 학교가 다음달에, 대다수 학교는 3월에 개학을 한다.

    또 중학교는 오는 30일 청주 운호중을 시작으로, 고등학교는 지난달 양업고에 이어 오는 30일에는 청주 운호고와 충북여고, 충북과학고가 개학을 하는 등 모든 학교가 다음달 중순까지 차례로 겨울방학을 끝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