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지하철 정상운행 어떤 경우라도 지켜낼 것"



서울

    서울시 "지하철 정상운행 어떤 경우라도 지켜낼 것"

    이동률 대변인 입장문 "전장연, 지하철을 볼모로 삼아 폭력·운행 방해시위"
    "지하철 운행방해 시위 관용 없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회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혜화역에서 장애인 권리 예산 확보 등을 요구하며 지하철 선전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회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혜화역에서 장애인 권리 예산 확보 등을 요구하며 지하철 선전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는 19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와 오세훈 시장과의 면담이 불발된 것과 관련해 "지하철 정상운행과 시민의 출근권을 어떤 경우라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날 이동률 대변인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전장연의 시민 불편 시위는 진정 무엇을 원하는 것입니까?"라며 "전장연은 탈시설 등 장애인 권리예산 편성은 서울시가 결정할 사안이 아니라면서도자신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지금까지 시민의 발인 서울 지하철을 볼모로 삼아 폭력·운행 방해시위를 해왔고 앞으로도 계속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전장연은 장애인 탈시설, 장애인 활동지원, 평생교육지원에 대한 예산 즉, '장애인 권리예산' 국비 1.3조원 증액을 요구하고 있는데 당초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주장하며 지하철 탑승 시위를 시작했다가 시가 '이동권 개선 사업'을 발표하자 그 주장을 바꾼 것이라고 지적했다.

    시는 더불어 "일부 장애인 의견을 대변할 뿐인 전장연이 끝까지 단독면담을 고수하며 이번 면담 불참을 선언한 것은  운행방해 시위를 계속하겠다는 것"이라며 "다른 장애인단체와 함께하는 논의의 장을 거부하는 것은 그 자체가 모순이고 전체 장애인의 입장을 대변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밝혔다.

    또 "시민의 불편과 불안을 초래하는 운행방해 시위를 계속한다면 더 이상 관용은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서울시는 지하철이 특정 단체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한 시위의 도구가 되는 것을 앞으로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