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양 일산서구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경인

    고양 일산서구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7일 오후 고양시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따라 방역 현장을 방문해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신속하고 철저한 확 산방지 조치를 지시했다. 고양시 제공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7일 오후 고양시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따라 방역 현장을 방문해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신속하고 철저한 확 산방지 조치를 지시했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가 검출됐다.

    고양시는 지난 7일 일산 서구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AI H5형 항원이 검출됐다고 8일 밝혔다.

    농장주는 7일 오전 간이 키트 검사에서 항원이 나오자 고양시에 신고했다.

    간이 키트 검사에서는 10마리 중 7마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고양시는 시료를 채취해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에 검사를 의뢰한 뒤 고병원성이라는 결과를 통보 받았다.

    고양시는 8일 오전까지 인력 60명과 장비 10여 대를 투입해 농장에서 사육하고 있던 닭 7만 8천 마리를 예방적 차원에서 살처분한다.

    또 반경 3km 이내에 있는 가금 농가들의 닭과 오리 등 800여 마리도 오는 9일까지 살처분할 방침이다.

    발생 농가에서 10km 방역대 내 가금류 농장에 대해서는 이동을 제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