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앞 유리 전체가 디스플레이"…BMW, 'BMW i 비전 디' 공개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자동차

    "앞 유리 전체가 디스플레이"…BMW, 'BMW i 비전 디' 공개

    핵심요약

    BMW i 비전 디, 미래형 세단 콘셉트 모델…CES서 공개
    2025년부터 출시 예정인 BMW 뉴 클래스 제품군에 적용
    올리버 집세 회장 "차량 디지털 기술로 운전자와 상호작용

    BMW i 비전 디. BMW 제공BMW i 비전 디. BMW 제공
    BMW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 기술을 반영한 콘셉트 모델 'BMW i 비전 디(BMW i Vision Dee)'를 선보인다.

    5일 BMW에 따르면 BMW i 비전 디는 간소화된 새 디자인 언어로 설계된 미래형 중형 세단이다. BMW i 비전 디의 '디(Dee)'는 디지털 이모셔널 익스피리언스(Digital Emotional Experience)를 의미하며, 여기에는 운전자와 차량 간의 관계를 한층 더 가깝게 만들겠다는 목표 의식이 담겨 있다고 BMW는 설명했다.

    BMW는 이번 모델을 통해 어드밴스드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기술은 투영 범위를 차량 윈드스크린 전체로 확대해 운전자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2025년부터 출시 예정인 BMW 뉴 클래스(Neue Klasse) 제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올리버 집세 BMW 그룹 회장은 "BMW i 비전 디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실현 가능한 영역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디지털화 기술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차량을 운전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컴패니언(intelligent companion)으로 완벽하게 변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BMW i 비전 디. BMW 제공BMW i 비전 디. BMW 제공
    BMW 혼합 현실 슬라이더는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BMW i 비전 디의 차량 제어 및 디지털 기능의 핵심을 담당한다. 운전자는 인스트루먼트 패널(대시보드 가운데 정보가 표시되는 계기판)의 샤이테크 센서를 이용해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설정 시스템의 범위는 아날로그부터 주행 관련 정보, 통신 시스템 내용, 증강 현실 프로젝션, 가상 세계 진입 등 다섯 단계로 나뉜다. 또 창문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가상 현실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BMW i 비전 디는 디지털 경험에 집중하기 위해 내외관의 디자인적 요소를 최소화했다. 외부는 BMW 브랜드의 핵심이자 클래식한 3-박스 세단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차량 소재, 제어 장치 및 디스플레이 등을 최소화해 디지털 경험과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 휠 중앙에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세로형 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자 손이 가까워지거나 터치가 될 경우 활성화되는 터치포인트를 구현해 엄지손가락 움직임만으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다.

    BMW i 비전 디. BMW 제공BMW i 비전 디. BMW 제공
    운전자는 앞 유리에 표시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눈은 도로에, 손은 스티어링 휠에'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기본적인 원칙을 실현하도록 구현됐다.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 BMW 그룹 디자인 총괄은 "BMW i 비전 디를 통해 자동차가 우리의 디지털 삶에 자연스레 통합되고 신뢰를 주는 동반자로 자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운전자가 항시 차량에 대한 컨트롤을 맡은 상황에서 차량 그 자체가 디지털 세계로 가는 관문이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