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정이'로 만나는 그리운 故 강수연의 모습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별이 된 그리운 이름, 고(故) 강수연이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를 통해 팬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보도 스틸은 연합군 소속 전설적인 용병이었을 때의 과거 정이(김현주)부터 A.I. 전투 용병으로 다시 태어난 정이의 모습,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팀장 서현(강수연)과 연구소장 상훈(류경수)이 정이를 개발하는 과정과 서로 대치하는 상황까지 미래 인류에게 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나아가는 입체적인 캐릭터와 역동적인 서사를 담고 있다.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먼저 오랫동안 내전이 이어지는 상황 속 수많은 작전에 참전해온 정이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매 순간 최고의 전투력과 전술로 연합군에게 승리를 안긴 최정예 리더이자 살아 숨 쉬는 전설의 아이콘이었던 그녀를 짐작하게 한다.
     
    이어 내전을 끝내기 위해 마지막 작전으로 떠나기 전 걱정하는 어머니 옆에서도 딸을 걱정시키지 않기 위해 밝게 웃음 짓는 정이의 모습, 비 내리는 창밖을 골똘히 내다보는 정이의 딸인 어린 서현(박소이)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정이 또한 평범한 인간이었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작전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한 정이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뇌 복제 기술을 통해 A.I. 전투 용병으로 다시 탄생하여 개발되어간다. 정이 역 김현주는 인간일 때와 A.I.일 때의 미묘한 차이를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다층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변신을 선보인다.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여기에 크로노이드 연구소에서 개발에 몰두해 있는 팀장 서현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정이의 개발에 성공해 길고 길었던 내전을 끝내고 싶어 하는 굳은 의지를 보여준다. 서현 역에는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배우 강수연이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깊은 내면을 가진 인물을 심층적으로 표현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또한 예리한 눈빛으로 뇌 복제와 A.I. 개발 사업에 진심을 다하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장 상훈의 스틸은 정이 개발을 성공시키고자 하는 그의 강한 열의를 느끼게 한다. 상훈 역을 맡은 류경수는 뇌 복제 실험의 성공에 모든 것을 건 열정과 유머 감각을 동시에 가진 캐릭터를 강렬한 연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연구소에서 서현의 이마에 총을 겨누는 상훈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같은 목적을 가졌던 둘의 대립과 극적 긴장감을 예고하며, 연구소에서 거침없이 걸어 나오는 정이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과연 그녀가 불패의 용병으로 거듭나 내전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정이'는 'D.P.' '지옥' 등의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수식어가 필요 없는 배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가 참여해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연상호 감독이 선보이는 SF 장르물로 기대를 모으는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