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늪에 빠졌는데 위치가…" 공원에 고립된 남성들, '보이는 112'에 구조



부산

    "늪에 빠졌는데 위치가…" 공원에 고립된 남성들, '보이는 112'에 구조

    29일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고립 신고
    오프로드 차량 타던 20대 남성 3명 늪에 빠져…구체적인 위치 설명 어려워
    '보이는 112' 통해 주변 모습 촬영해 경찰에 공유…위치 확인 후 구조
    올해부터 시행 중인 '보이는 112'…신고자 휴대전화로 영상, 음성, 위치 등 공유

    29일 오후 2시 25분쯤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레저활동 중 늪에 빠진 남성 3명이 '보이는 112'를 통해 위치를 알려 무사히 구조됐다.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29일 오후 2시 25분쯤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레저활동 중 늪에 빠진 남성 3명이 '보이는 112'를 통해 위치를 알려 무사히 구조됐다.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부산의 한 생태공원에서 레저 활동을 즐기다 늪에 빠진 남성들이 '보이는 112' 서비스를 활용해 무사히 구조됐다.
     
    29일 오후 2시쯤 부산 사상구의 삼락생태공원을 찾은 A(20대·남)씨와 지인들은 오프로드 차량을 타고 겨울 레저 활동을 즐겼다.
     
    차가운 바람을 가르며 한창 생태공원을 오프로드 차량으로 누비던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 오프로드 차량이 늪에 빠져 움직이지 않은 것.
     
    A씨 일행은 차량을 다시 움직여보려 애썼지만 꼼짝도 하지 않았고, 결국 구조를 요청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지만, 전체 면적이 무려 472만㎡에 달하는 삼락생태공원에서 이들이 자신들의 위치를 설명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이에 경찰은 이들 휴대전화로 '보이는 112'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문자를 발송했다.
     
    A씨는 이를 활용해 자신들 주변을 휴대전화로 촬영해 경찰에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경찰은 A씨의 주변 모습 영상을 보며 위치를 파악했고, 소방당국은 보트와 함께 구조팀을 급파했다.

    경찰이 '보이는 112'를 통해 공유된 신고자 휴대폰 영상을 보며 위치 특정 하는 장면. 부산지방경찰청 제공경찰이 '보이는 112'를 통해 공유된 신고자 휴대폰 영상을 보며 위치 특정 하는 장면.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추운 날씨에 장시간 고립돼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보이는 112' 서비스로 빠르게 위치를 확인하면서 A씨 일행은 20여분 만에 다친 곳 없이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
     
    '보이는 112'는 신고자의 휴대전화로 영상, 음성, 문자, 위치를 경찰에 직접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8월부터 시행 중이다. 신고자가 직접 자신의 위치를 설명할 수 없는 경우 '보이는 112'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문자를 보내 카메라로 직접 위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
     
    경찰 관계자는 "초행길, 자연재해, 납치 등으로 위험한 상황이지만 위치를 알려줄 수 없을 경우 '보이는 112'가 구조에 큰 도움이 된다"며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