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도, 볼거리·놀거리·먹거리 가득한 겨울 여행지 3곳 추천

  • 0
  • 0
  • 폰트사이즈

광주

    전남도, 볼거리·놀거리·먹거리 가득한 겨울 여행지 3곳 추천

    • 0
    • 폰트사이즈
    영광 굴비백반정식. 전라남도 제공 영광 굴비백반정식.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가득한 12월 겨울 여행지'로,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와 함평 해수찜,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를 선정했다.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1970~80년대 읍내 모습을 재현해 전통 쌍화차가 있는 행운다방, 예전 교실 모습 그대로 간직한 득량국민학교, 옛날 전자제품이 전시된 은빛전파사 등을 둘러보며 진한 향수(레트로)를 느낄 수 있다.
     
    또 드라마 흥행작 '옷소매 붉은 끝동'을 촬영했던 아름다운 한국 정원 강골마을 열화정, 1935년 5성급 호텔을 복원한 보성여관, 유명 영화 명장면으로 꾸며진 월곡영하골 벽화마을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함평 해수약찜은 오랜 시간 달군 1천300℃ 유황석과 약초를 해수(海水)가 든 탕에 넣고 데워지면 물로 찜질을 하는 방식으로, 온천과 약찜 효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주변에 함평군립미술관과 양서․파충류, 곤충,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함평자연생태공원, 계절마다 다양한 식물로 꾸며진 함평 엑스포공원 등 아이들과 함께할수 있는 관광자원이 많다.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는 간수 빠진 국산 천일염으로 염장을 하고 해풍에 말린 영광굴비의 육질과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서해안 갯바람을 맞고 자란 모싯잎으로 빚은 영광 모싯잎송편도 맛볼 수 있다.
     
    먹거리와 함께 커다란 느티나무 127그루가 있는 법성진성 숲쟁이공원,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백수해안도로, 파키스탄 간다라 양식의 탑과 불상 유물이 전시된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 111m의 영광 칠산타워 전망대 등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눈이 많이 온다는 대설이 지나고 본격적 겨울이 시작되고 있다"며 "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면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먹거리가 풍부한 전남에서 안전한 여행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