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역의 날…(주)대성하이텍 최우각 회장 '금탑산업훈장'



대구

    무역의 날…(주)대성하이텍 최우각 회장 '금탑산업훈장'

    (주)엘앤에프, 대구 최초 '10억불 수출탑' 수상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대성하이텍 최우각 회장. 한국무역협회 제공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대성하이텍 최우각 회장. 한국무역협회 제공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주)대성하이텍 최우각 회장이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최 회장은 난삭재 가공 기술이 집약된 스위스턴 자동선반을 국산화해 25개국에 수출했다. 특히 일본이 글로벌 스위스턴 자동선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을 국산화해 3년간 345억 원의 외산 장비 수입대체효과를 창출하는 등 국내 정밀기계산업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주)삼광 김진우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대구·경북지역 44명이 수출 유공 정부포상을 받았다.

    10억 불 수출탑을 수상한 (주)엘앤에프. 한국무역협회 제공10억 불 수출탑을 수상한 (주)엘앤에프. 한국무역협회 제공
    (주)엘앤에프는 대구기업으로는 처음으로 '10억 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엘앤에프는 국내 자본으로는 최초로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 생산에 성공해 국가 핵심기술로 지정되는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니켈 함량 90% 양극재의 양산에 성공하면서 2년 만에 매출액이 1천 % 이상 급증했고 수출실적도 4억 달러에서 올해는 17억 달러로 고속 성장했다.

    이 밖에도 (주)에코프로이엠이 '5억 불 수출탑'을 받는 등 대구·경북 118개 사가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제59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전수식은 오는 8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