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딘딘 재사과→지드래곤 환호…16강 기적에 스타들 '열광'



연예가 화제

    딘딘 재사과→지드래곤 환호…16강 기적에 스타들 '열광'

    빅뱅 지드래곤, 배우 김혜수, 설현. 연합뉴스, FNC엔터테인먼트 제공빅뱅 지드래곤, 배우 김혜수, 설현. 연합뉴스, FNC엔터테인먼트 제공한국의 기적 같은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스타들도 축포를 터뜨렸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3일 자정(한국 시간, 이하 동일) 카타르 아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과 맞붙어 2-1로 역전승을 거두며 극적인 16강 진출을 이뤄냈다. 한국의 16강 진출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이다.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은 경기를 보며 "골!"이라며 환호하는 모습과 "개행복"이라는 심경을 SNS에 올렸고, 배우 공효진도 '정말 대단했다'는 문구와 함께 울먹이는 목소리로 "잘했어요, 다들"이라고 감격했다.

    운명을 가른 황희찬의 후반 추가시간 골에도 찬사가 쏟아졌다. 손흥민이 그라운드를 질주하다 황희찬에게 절묘하게 패스했고, 황희찬은 이를 결승골로 연결했다.

    그룹 AOA 출신 설현은 황희찬 등번호 11번과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응원에 나섰다. 그는 초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진 황희찬에 대한 친근감을 드러내며 SNS에 "나는 희찬이가 할 줄 알았지. 와"라고 감탄했다.

    김혜수는 손흥민과 황희찬의 빛나는 활약이 담긴 사진과 기사를 SNS에 올려 응원했다.

    황희찬과 '나 혼자 산다'에서 인연을 맺은 방송인 전현무는 이번 경기를 "희박했던 가능성에 감독 퇴장에 마스크 투혼에 무지개 회원 황희찬의 극장골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던 도하의 기적"이라고 평했다.

    한국의 16강 진출을 회의적으로 점쳤던 딘딘은 SNS에 여러차례 감격의 순간을 공유하며 2차 사과를 했다.

    그는 "정말 진심으로 너무나도 죄송하고 감사하다. 우리 대표팀, 코칭 스태프, 모든 팬분들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린다. 정말 대한민국 최고"라고 게재하는가 하면 16강 진출이 확정된 순간에는 환호와 함께 "가자!"면서 뛸 듯이 기뻐했다.

    이밖에 뮤지컬 배우 김호영, 방송인 김영철 등도 SNS로 응원을 전했다.

    카타르 도하에서의 현장응원 열기도 만만치 않았다. SBS 박지성 해설위원의 아내 김민지 전 SBS 아나운서는 이날 "안되긴 뭐가 안돼"라며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에 자부심을 내비쳤다. 함께 공개한 현장영상에는 기뻐하는 선수들과 관중석의 붉은 악마 그리고 김 전 아나운서까지 태극기를 흔들며 환호하는 모습이 담겼다.

    경기를 직관한 배우 황승언도 SNS를 통해 황희찬 결승골이 들어가는 순간의 생생한 영상을 공개했다.

    H조 2위 한국은 오는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브라질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만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