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올해 겨울철 전력 수급 비교적 안정적일 것"



생활경제

    정부 "올해 겨울철 전력 수급 비교적 안정적일 것"

    핵심요약

    최대전력수요 1월 셋째주, 90.4~94.0GW
    전력 공급 지난해 최대 공급 대비 5.5GW 증가한 109.0GW

    반짝 추위가 찾아온 24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옷깃을 여민 채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박종민 기자반짝 추위가 찾아온 24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옷깃을 여민 채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박종민 기자
    올해 겨울철 전력 수급이 비교적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0일 오전 경북 월성원자력본부에서 전력 유관기관별 겨울철 전력수급 대책을 점검하고 월성원전 운영상황을 점검한다.
     
    산업부는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올해 겨울철 전력 수요가 가장 많은 시기를 1월 셋째주, 최대 전력수요를 90.4~94.0기가와트(GW)로 예상했다. 이같은 전력 수요는 지난해 최대 수요였던 12월 27일의 90.7GW 대비 비슷하거나 높은 수준이다.

    이에 비해 전력 공급은 신한울 1호기 등 신규 원전 진입 등으로 인해 지난해 최대 공급 대비 5.5GW 증가한 109.0GW로 수급상황은 안정적일 것으로 관측됐다.
     
    정부는 다만 LNG와 무연탄 등 연료 공급 불안, 돌발한파에 따른 수요 증가, 재난상황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대책을 동원에 전력 수급에 만전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원전을 최대한 활용하고 적극적인 수요 관리를 통해 에너지 절약을 확산하며 필요할 경우 추가 현물구매를 통해 연료 재고를 안정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